언더테일 한글판 설치 입니다. 


 

 

나름 유명한 게임이죠?? 바로 undertale 이라고 하는 게임입니다.

한국말로 그대로... 언더테일 이라고 하는데요. 그래픽이 화려하거나 멋진 그런 게임은 아닙니다.

2015년에 갑자기 등장한 인디게임인데요... 어마어마한 작품성으로 많은상을 휩쓸고 인기대열에

올랐다고합니다. 그리고 안티같은 팬들도 생기고.. 이런저런 사건도 일어났죠??

게임자체가 특이한 세계관에 이은 멀티엔딩.. 그리고 불살, 몰살에따른 엔딩과 제작자의 이스터에그..

정말 기가막힙니다 ㅎㅎㅎ 언더테일 설치 하려는 분들이 이런 입소문으로 찾으시는게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러기에는 일단 공략을 제대로 아셔야하는데요...

조금만 검색하시면 많이 나오고, 제가 올린 파일에도 들어있으니 언더테일 한글판 링크 찾아 돌아다니지

마시고.. 바로 아래에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그래픽이 이상하다 느낄수도있지만 전투시스템, 그리고 점점 풀어나가는 스토리를 감상하시다보면

어느샌가 나도 푹 빠지게 된다는!!!!

 

 

 

 

언더테일 설치 다운

Undertale.exe


 

 

 

 


 

 

 

 

 

 

언더테일 한글판 설치 하는법


 

 

다른건 없습니다. 일단 위에 있는 언더테일 링크 이용하셔서 압축파일 받으시고... 압축을 풀어주시면 많은

파일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이파일.. undertale 이라고 되어있는 파일이 실행파일이니 더블클릭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게임창이 뜨면서 로고가 나옵니다. 그리고 잠시후면 프롤로그가 나옵니다.

 

 

프롤로그.. 다행히 언더테일 한글판 이라서 글을 다 읽을수가있죠? ㅎㅎㅎ

하긴 제목에 다 나와있으니.. ㅎㅎㅎㅎ

이걸 다 보셔도 되고... 키보드를 누르시면 그냥 넘어갑니다. 처음에는 보시고 다음부터 넘기셔도

충분하겠죠??

 

 

넘기면 이제 undertale 이라는 로고가 다시 나옵니다.

아래에는 2 또는 엔터를 누르라고 되어있죠??? 이게 언더테일 메인화면이랍니다.

 

 

누르시면 조작키가 나옵니다. 다른것 없구요... 이동 이외에는 결정과 취소를 아시면 됩니다.

종료하실때에는 누르고계시면 종료중이라고 뜨다가..... 게임창이 확 꺼지면서 종료가 되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떨어진 인간의 이름을 정합니다. 언더테일 한글판 설치 했는데.. 이름은 영어로 지어야하다니

조금 아쉽네요 ㅎㅎㅎ 그래도 대충 지어서 게임을 빨리 해보고싶습니다.

어떤게임이었더라??? 이름으로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한다거나하는건 undertale 에는 없습니다 ㅋ

 

 

시작합니다. 이 그래픽은... 참.. 처참하네요 ㅎㅎㅎ 거기다가 주인공역시 표정이 참 애매합니다.

이런데 떨어진 주인공.. 이제 시작해야겠죠??

그럼 오른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걷는걸 보고있으니.. 그래도 봐줄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솔직히 게임에서 그래픽이 차지하는 비중은..... 장르마다 다르긴하지만 ㅎㅎㅎ

언더테일 설치 하시는분들이 설마 그래픽을 기대하신건 아니겠죠???

 

 

꽃이 한송이 있고... 말을 걸면 꽃이 처음이라고 이것저것 잘 가르쳐줍니다.

 

 

이런식으로 전투 시스템에 대해서도 가르쳐주는데요... 이것참.

나중에는 아주 표정이 바뀌면서 뒷통수 후려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는 어차피 다들 하시고, 아시게 될거니까 스포는 아니겠죠??
언더테일 한글판 링크 통해서 게임을 하셔도 시작부분의 튜토리얼같은거니까..

 

 

그리고 나타난 토리엘.... 정말 착한지 의심을 하게 됩니다.

별것아닌 꽃 하나로 이렇게 사람을 의심병에 걸리게하다니.. 이것만봐도 게임의 대단함이 느껴지죠?

 

 

따라오라고하니 따라갑니다. 지금 안따라간다고해서 게임이 진행되지는 않으니까요 ㅎㅎㅎ

 

 

여기는 폐허. 언더테일 게임의 시작입니다.

 

 

이런저런 미로를 어떤식으로 찾아서 헤쳐나가야하는지....

 

 

그리고 전투를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가르쳐줍니다.

아까 꽃이아니라 이 토리엘이 진짜 튜토리얼이라는거죠? ㅎㅎㅎㅎㅎㅎ

언더테일 한글판 설치 하고나서 처음으로 게임을 알아간다는 느낌이랍니다.

 

 

자. 전투장면입니다. 공격, 행동, 자비가 있습니다.

토리엘 설명 잘 들으시고... 상대가 싸우기 싫어지면 자비를 베풀어서 도망치게

할수가 있다는것!!!

 

 

그냥 후려치니 인형이 쓰러집니다. 그러니 토리엘이 뭐라고하네요 ㅎㅎㅎㅎㅎ

즉.. 불살은 전투에서 아무도 안쓰러뜨리는것이고.. 몰살은 전부 다 쓰러트리는것이겟죠??

어느하나 undertale 하면서 해내려면 좀 어려울것같네요 ;;;

 

 

그리고 토리엘과 있을때 전투가 시작되면 시간만 끌면 됩니다.

어차피 토리엘이 말해주는데요.. 시간끌면 와서 쫓아내준다고....

저는 언더테일 한글판 설치 하고나서 폐허만 끝내면서도 여러가지 공략에 따른

진행을 햇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탄탄한 스토리....

토리엘... ㅠㅠ

 


 

 

 

 

 

 

 

 

Posted by 안미련곰탱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