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5.2 설치하기 링크


 

 

지금까지는 거의 부동의 인기 버전으로 굳히기에 들어갔던 버전이었습니다만... 요즘들어 다른 버전의 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하는데요.

솔직히 어려운거 하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1.5.2 설치 하는건 거의 없으니까요.

업데이트 정도라고할까? 왜그런가했더니 실제로 마인크래프트 게임구동에 필요한 파일을 클라이언트 PC에 준비를해서

게임을 실행하는것이 아니라, 서버에 있는 파일을 불러와서 실행시킬 뿐이라고하네요.

하지만 구동을 위해서는 자바 설치는 필수.

그럼 가장 중요한건 뭘까요? 바로 구동을 위한 런처 파일이랍니다. 제가 마인크래프트 1.5.2 링크 걸어둘테니

필요하신분들은 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구런처 파일입니다.

그리고 제가 드리는 설명은 자바 설치가 되어있다는 전제 하에서 진행이 됩니다.

무조건 안된다고 하지마시고, 일단 자바를 설치 하신 후.. 제 설명에 따라 마인크래프트 1.5.2 설치하기 방법대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마인크래프트 1.5.2 다운

 Minecraft_1.5.2_download.exe

 

 

 

 

 


 

 

 

 

 

 

마인크래프트 1.5.2 설치 - 실행 방법


 

 

 

위에 있던 링크를 이용하시면 마인크래프트 1.5.2 압축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에는 3개의 파일이 있는데, 런처 실행파일은 Minecraft 입니다.

그리고 바이러스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이미 제가 백신을 돌려봤지만 없었습니다.

이 파일들을 정밀검사하시면 될겁니다.

 

 

런처를 실행시키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이 바로 구런처로 불리우는 마인크래프트 1.5.2 설치 화면이랍니다.

Username 에 이름같은걸 넣으시고 엔터게임 누르시면 되는데, 이때 체크박스에 체크는 언제하느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할때 합니다. 하지만 구런처는 마인크래프트 1.5.2 버전이 최신이기때문에 다운 받아봤자 결국

1.5.2 버전인거랍니다. ㅋ

 

 

잠시 후 이렇게 제작사 로고가 나오면서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마인크래프트 1.5.2 설치하기 과정은

모두 끝입니다. 진짜 별거없죠?? 대신 실행에 필요한 몇가지 파일들은 실행폴더에 생성되었을겁니다 ㅎㅎㅎ

유틸 설치하는것처럼 설치창이라던가 그런건 없답니다.

 

 

곧이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의 왼쪽 아래를 보시면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이시죠??? 마인크래프트 1.5.2 링크 파일은 틀림없는 파일이랍니다. 혹시라도 다른버전이라면???

그때에는 처음 화면에서 체크넣고 엔터게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한것이죠 ㅎㅎㅎ

 

 

그런일은 잘 없지만, 마인크래프트 1.5.2 다운 받고나서 영어로 나오시는 분들은 언어설정 메뉴로 가시면

한글로 바꿀수도 있으니 안심하시구요, 대신 표시를 한글로 하는거지 한글채팅 같은건 따로 설치해야합니다.

이번 1.9 버전을 보니 따로 뭐 설치안해도 한글채팅 되던데..

 

 

그리고 조작키를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메뉴에서 바꿀수도 있지만 이대로 익숙해지는게 더 좋답니다.

크게 불편한것도 없고, 어지간하면 이대로 사용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왜냐구요? 그냥요...ㅋㅋㅋ

일단 이대로만 해도 크게 불편한건 없거든요.

 

 

일단 게임을 하기위해서는 싱글플레이로 들어가서 새로운 세계를 만듭니다. 이때!! 게임모드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서바이벌, 하드코어, 크리에이티브.. 각 모드가 어떤것인지는 아래에 간략 설명이 나오니까

마인크래프트 1.5.2 설치 하셨다면 어떤 모드로 즐기실지는 알아서 결정하셔야겠죠??

본 게임의 묘미를 느끼시려면 서바이벌 추천합니다.

 

 

새로운 세계를 만들고 게임이 시작되면.. 일단 아침해가 뜹니다 ㅋㅋㅋㅋ

마인크래프트 그래픽은 네모난거 아시죠??? 이게 익숙해지면 너무너무 귀여운 그런 그래픽이랍니다 ㅋ

아침해가 뜨고.. 하트는 체력, 고기를 배고픔 입니다. 1.5.2 설치하기 과정은 별것 아니지만

게임하기는 정말 방대하고 어마어마하답니다 ㅋ

 

 

그리고 눈덮인곳도있고, 사막도 있고, 용암도 있고, 동굴도 있고, 바다도 있고.. 진짜 없는게 없는 세상입니다.

실제 세상과 똑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비도 오고, 추운날에는 비가 눈이되어 내린답니다.

진짜 현실감있죠??? 버전에 상관없이 마인크래프트 설치하기 하시면 이런변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날이 추워서 물이 얼어있다보니.. 이렇게 올라가도 멀쩡하네요 ㅎㅎㅎ

1인칭에서 시점 변화를 주시려면 F5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얼음낚시같은건 못하려나? ㅋ

 

 

이렇게 걸어가는 모습도 볼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내가 앞으로 가려면 방향을 잘 보셔야할겁니다.

약간 어색하게 보이기도 하는데.. 마인크래프트 다운 받으시고 모드로 스마트무빙 이라는걸 설치하시면

하늘에서 떨어질때라던가, 헤엄칠때, 달릴때.. 이런 동작을 할때 더 그럴싸하게 움직인답니다 ㅎㅎ

모드설치는 1.5.2 설치 하시고나면 꼭 해주셔야 재미를 더 느낄수가 있는 마법의 조미료같은 녀석이죠.

 

 

눈밭에 서있는 소.. 뭐랄까.. 저랑 분위기도 비슷해서 보기 좋죠? ㅋㅋㅋㅋㅋㅋ

저 멀리 산처럼 보이는 곳도 있습니다만 참 멀리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였다면 날아서 갈수도있는데.. ㅎ

그러고보니 기왕 마인크래프트 1.5.2 다운 받으셨다면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별의별 뻘짓도 가능하니까

한번 해보세요 ㅎㅎㅎ 아이템의 부족함이 없다보니 ㅎㅎㅎㅎㅎ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한도내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안미련곰탱이
,